10월 29일 이태원에서 일어난 참사로 희생되신 분들을 추모합니다. 소중한 이들을 잃은 분들께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부상을 입은 분들의 회복을, 참혹한 상황에 함께 하셨던 분들의 회복을 위해 마음모읍니다.
10・29이태원 참사 직후 통제된 애도 가운데, 분명한 책임은 물론 사과조차 회피하는 정부여당으로 인해 더 상처 입은 희생자 유족들이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함께하려는 각계의 목소리도 더욱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억울한 희생자와 유족, 생존 피해자들의 곁에서 편이 되어 달라는 요청 또한 커지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우는 이와 함께 울며, 외면당하는 이들 곁에서 부르짖고, 깨진 삶의 자리를 끝까지 지키며 잇는 사람들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들은 희생자와 생존피해자들을 기억하며, 함께 기도하고 진상규명과 사회적 추모 그리고 희생자와 유족, 생존피해자들의 권리옹호를 위한 명확한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그들을 사랑했고 그들이 사랑하는 이들을 홀로 두지 않으려는 모든 분들이 함께해 주시기를 요청합니다. 우리는 유족과 피해자 분들의 반 걸음 뒤에서 함께 걸어가겠습니다. 정부를 향한 유족들의 요구사항이 이뤄지도록 계속 함께하겠습니다.
그리움은 남아도, 억울함이 남아서는 안 됩니다. 상처는 남을 수 있어도, 같은 참사가 반복되어서는 안 됩니다.
함께 모여 애도하며 유족들과 함께 기도합시다. 각자의 방식으로 연대하며, 너무 늦지 않게 참사의 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책임자들이 제대로 된 책임을 지며,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과 작동 방식이 나올 때까지 함께 합시다.
● 제목 : 10・29이태원 참사 그리스도인 추모기도회
● 일시 : 2022. 12. 14. 수. 저녁 7:30
● 장소 : 이태원역 1번출구 앞 도로(잠정)
● 제안단체 :
감리교시국대책연석회의, 감리회목회자모임 새물결, 교회개혁실천연대, 기독교윤리실천운동, 기독교사회선교연대회의, 대한성공회 정의평화사제단, 성서한국, 평화교회연구소,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정의평화위원회, 한국기독청년협의회(EYCK), NCCK인권센터
<10.29 이태원참사 그리스도인 추모기도회> 제안서/공문
● 문의
- 010-8858-3652 김민아 기독교사회선교연대회의 집행위원장
- 010-6562-0135 김희석 성서한국 협동사무처장
- 010-2610-3047 김수산나 NCCK인권센터 사무국장